본문 바로가기
간단한 정보

청주에 일본의 감성과 감성비 맛집 [쇼겐]

by oopsplayer 2025. 4. 7.

위치 및 정보

위치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사직대로 367-7 1층

          - 천 따라서 운동이나 산책하시다가 오셔서 식사하기 좋은 곳

영업시간 :오전 11:30 ~ 오후 21:00

전화번호 : 070-8872-1784

 

주차장은 천변에 주차장에 세우고 오셔야 할거 같습니다.

 

벚꽃 구경하러 왔다가 돈가스가 먹고 싶다고 해서 주변 좀 돌아다녔는데 웨이팅이 7팀정도 보여서

아 여기 맛집이구나! 하고 들어온 집이었는데 

머리가 힉스 하신 멋진 전문가 포스 느껴지는 주방장님께서 홀 가운데서 초밥을 만들고 계셨습니다.

평소에 초밥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아 여기는 초밥 한 법 먹어봐야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가게분위기와 특징

들어와 보니 딱 느낌 있는 일본 요릿집 같은 약간 인스타 감성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런 게 느껴졌습니다.

아기자기하게 하나하나 신경 쓰신듯한 곳과 또 자연상태로 놔둔 거 같은 거친 이 오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주방장님을 주위로 해서 혼자나 두 명이서 먹기 편한듯한 테이블이 둘러 쌓여있는데 여기는 회전율이 좋습니다.

좌식 테이블은 4인이 두 개씩 붙어 있는데 한 팀이 앉으면 였는데 다른 팀을 앉게 하지는 않으시더라고요

손님에 대한 따듯한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웨이팅은 덕분에 좀 길었지만 배고팠다 먹어야 더 맛있으니까

그 정도는 쉽게 참을 수 있습니다.

뭔가 감성이 느껴지시죠

가격정보 

드디어 차례가 돼서 자리에 앉았는데 주문은 태블릿으로 하시면 됩니다.

물과 반찬등은 셀프로 이용하시면 되시고 주문할 때는 가격 보고 놀라실 겁니다.

돈가스류가 7000원~ 9000원  가락국수류 7000원 시작 텐동 10000원 점심특선 초밥 12피스에 11000원  정말 가성비 좋은 집이다 생각이 딱 들더군요. 그래서 손님이 많이 있나 봐요.

가격표는 태블릿이라 첨부 못했습니다. 죄송 죄송

 

메뉴는 차슈돈, 라멘, 점심특성 초밥, 카레돈가스(찍먹, 부먹 선택가능), 치킨 가라아게를 주문했습니다.

사실 여기 맥주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혼자 와서 텐동에 맥주 드시구나 치킨 가라아게에 식사시켜서 맥주 한잔 드시는 뭔가 자유스러운 느낌에 부러움이 느껴졌지만 저는 아쉽지만 사정상 포기했습니다.

술을 그렇게 즐기지도 않아서요

맛정보

일반 초밥은 느낌 있는 주방장님이 직접 홀 가운데서 직접 만들어져 주셨고 나머진 주방이 따로 있어서, 기다리시는 동안 셀프로 물과 단무지 김치, 고추냉이 간장 가져오시면 됩니다.

일단 돈가스 노멀하게 맛있지만 양은 생각보다 좀 적긴 하더군요. 그냥 사이드로 시켜야 할거 같은 양정도입니다.

같이 나온 카레가 진하게 맛있었습니다. 시판 소스입니다. 과하게 생각하지는 마십시오. 매운맛 카레는 아닙니다.

아이들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카레입니다.

차슈돈은 8000원인데도 엄청 고기가 4쪽이나 들어 있습니다. 4조각이 아니고 4쪽입니다. 넓습니다.

맛도 좋고 괜찮습니다.

라멘은 약간 매운맛이 있습니다. 주문하실 때 태블릿에 쓰여 있습니다. 

여기도 넓적한 고기가 하나 들어 있습니다. 맛은 다른 곳에서 먹는 거보다 좀 일식 느낌은 솔직히 아니었지만

땅콩소스로 매운맛 잘 중화하고 국물 매콤 고소하니 끌리는 맛이었습니다.

초밥은 평소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전체적으로 맛이 좋았습니다. 

초밥 맛을 잘 모르지만 노멀하고 회 신선하고 3번째 생선이랑 새우류들 고소하니 좋았습니다.

5번째 하얀색 한치인가는 좀 비렸습니다.

치킨 가라아게는 역시 치킨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겉바속촉이라고 했던가요?

잘 튀겨진 치킨과 소스 역시 잘 튀기는 곳은 기름이 거의 없습니다.

종이 보이시죠 기름 않묻어 있는 거...

 

베스트는 카레 치킨 가라아게였습니다.

다른 거 다 먹을만합니다. 

진짜 가성비가 훌륭한 집입니다.

결론

일단 분위기가 좋고, 가족끼리 와서 먹기도 좋고, 아이와 함께 와서 먹기도 좋고

데이트하기도 좋고, 혼술 하러 오기도 좋고, 가격도 착해서 좋고, 이래저래 좋은 게 좋은 집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돌아다녀 보니 주변에 이쁘게 꾸며놓은 카페도 많이 있던데 주말에 근처 와서 시간 보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천 주변 산책하다가 식사하기고 소화시킬 겸 시장구경도 하시고 카페가시면 딱 좋은 하루 보내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