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한 정보

세븐일레븐 신메뉴 얼박(얼음컵용), 직화닭꼬치 리뷰

by oopsplayer 2025. 4. 26.

얼박 시리즈

동아 제약에서 나온 제품이고 얼박 = 얼음에 타먹는 박카스에 줄이 말 갔습니다.

총 3가지 맛이 있습니다. 오리지널, 샤인머스켓, 복숭아

용량은 230ml로 레귤러컵입니다.

베이스를 박카스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나이아신, 타우린이 들어 있어서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박카스에 효능

박카스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에너지 음료로, 주로 피로 회복과 에너지 증진을 위해 소비됩니다. 사람들이 박카스를 먹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피로 해소: 박카스에는 비타민 B군과 같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피로를 덜어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에너지 증진: 카페인과 같은 자극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일시적으로 에너지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3. 상쾌함: 박카스의 맛과 향이 상쾌함을 주어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박카스는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과다 섭취 시 구역, 구토, 식욕 부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2. 임산부나 15세 미만의 어린이는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박카스는 다양한 성분들이 조화를 이루어 피로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타우린, 비타민 B군, 이노시톨, 카페인 등이 포함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적절한 섭취가 중요하며, 부작용에 유의해야 합니다. 

피로를 느낄 때 박카스를 적절히 활용하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맛평가

1. 얼박 오리지널

 

1. 상품명 : 동아제약)얼박_오리지날230ml

2. 가격 : 1800 (얼음컵별도) 가격은 조금 많이 비쌉니다.

3. 칼로리 : 105kcal

4. 행사 : 행사는 없습니다. 처음 나왔을 때 이 가격이면 얼음컵 증정이벤트 한번 해주면 좋을 거 같은데 아쉽습니다. 

5. 맛평가 : 박카스맛 + 맛있는 레몬에이드 맛이 좀 섞여 있는 느낌이 있습니다.

맛이 기본적으로 진하고 얼음에 좀 두었다가 얼음이 조금 녹아도 그 맛이 약해해지 않을 정도로 진합니다.

맛있습니다. 먹자마자 아 진짜 여름에 운전하다가 피곤할 때나 일하다가 피곤할때 한잔 마시면 정말 상쾌하고 피곤이 풀릴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2. 얼박 샤인머스캣

1. 상품명 : 동아제약)얼박_샤인머스켓 230ml

2. 가격 : 1800 (얼음컵별도) 가격은 조금 많이 비쌉니다.

3. 칼로리 : 105kcal

4. 행사 : 행사는 없습니다.  

5. 맛평가 : 박카스맛 + 샤인머스캣 향이 조금 섞여 있고 오리지널에서는 없는 새콤함이 있습니다.

맛이 기본적으로 진하고 얼음에 좀 두었다가 얼음이 조금 녹아도 그 맛이 약해해지 않을 정도로 진합니다. 새콤함도 좀 강하기 때문에 오히려 얼음이 다 녹을정도로 두었다가 먹었을 때 더 먹을만했습니다.

새콤 달콤 하기는 한데, 솔직히 샤인머스캣 향이 거의 없다고 봐야 할거 같고 박카스 맛이 위주로 되어 있고, 개인적으로 새콤함이 너무 강합니다. 

오리지널이 훨씬 괜찮은 거 같습니다. 어린아이들 약 먹을 때 쓴맛 감추려고 맛 내는 그런 약맛이 조금 나는 거 같아서 조금 반감이 듭니다.

2. 얼박 복숭아

1. 상품명 : 동아제약)얼박_복숭아 230ml

2. 가격 : 1800 (얼음컵별도) 가격은 조금 많이 비쌉니다.

3. 칼로리 : 105kcal

4. 행사 : 행사는 없습니다.  

5. 맛평가 : 박카스맛 + 복숭아 향이 조금 섞여 있고 복숭아아이스티 생각하시고 드시면 안 됩니다 전혀 다른 맛입니다. 이것도 새콤함이 조금 강합니다.

맛이 기본적으로 진하고 얼음에 좀 두었다가 얼음이 조금 녹아야 더 먹을만한 거 같습니다.

새콤 달콤 하기는 한데,  샤인머스캣보다는 복수아 향이 조금나긴하지만, 새콤한 맛과  박카스 맛이 복숭아향을 이기는 거 같습니다. 요것도 새콤함이 좀 강합니다. 샤인머스켓 보다는 덜합니다.

오리지널이 훨씬 괜찮은 거 같습니다. 이것도 약맛이 조금 나는 거 같습니다.

 

결론

여름에 일하다가, 운전하다가 피로감 느낄 때 한잔 드시면 시원하고 피로감도 싹 가실 거 같습니다.

대신 저라면 왠지 오리지널만 먹을 거 같기는 합니다.

 

직화닭꼬치

모델이 신유빈 선수입니다. 참치로 유명한 동원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맛은 데리야끼맛이랑 특제매콤소스맛이 있습니다.

닭다리살 100%로 만들어서 살이 되게 부드럽고 쫄깃쫄깃합니다.

솔직히 겉모습 보고 생닭이 들어 있나 싶었습니다. 조금 안 익은 비주얼로 보였습니다.

 

조리방법

전자레인지에 1000W에 30 초반 돌리면 끝입니다.

 

1. 닭꼬치데리야끼

 

1. 상품명 : 동원) 그릴리직화닭꼬치데이야끼 75g

2. 가격 : 4500 후들후들 후덜덜 길거리 닭꼬치랑 비슷합니다.

3. 칼로리 : 135kcal

4. 행사 : 2+1 행사 중입니다.  3개 사면 9000원, 3개를 사야 개당 3000원이 됩니다. 

5. 맛평가 : 데리야끼소스가 13.33%나 들어 있어서 엄청 진합니다. 소스가 봉지만 뜯었도 옆으로 막 떨어질 정도로 소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고기 양은 6~7조각 정도 들어 있습니다. 닭잡내하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소스맛 때문에 맛은 좋습니다. 

고기도 닭다리살 100% 사용해서 그런지 진짜 쫄깃하고 식감 좋습니다. 물티슈나 냅킨은 꼭 있어야 할거 같습니다. 

겉모습과 다른 게 안에는 조리가 되어 있어서 전자레인지에 잠깐만 돌리면 완성품이 됩니다.

장점이라면 역시 편리성과 쫄깃함 정도인 거 같습니다. 소금구이도 나와서 잡내까지 잡혀있으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단점은 가격이 솔직히 너무 사악한 거 같습니다. 편의점에서 사 먹기는 부담스럽습니다.

그냥 닭꼬치가 너무 생각난다거나 축제에 갔는데 닭꼬치집에 줄이 너무 길거나 공원 놀러 갔을 때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맛은 좋습니다.

 

2. 직화닭꼬치볼케이노

 

1. 상품명 : 동원) 그릴리직화닭꼬치볼케이노 75g

2. 가격 : 4500 후들후들 후덜덜 길거리 닭꼬치랑 비슷합니다.

3. 칼로리 : 150kcal 이상하게 데리야끼 보다 칼로리가 높습니다

4. 행사 : 2+1 행사 중입니다.  

5. 맛평가 : 볼케이노라 얼마나 매울까 걱정하면서 한입 먹었습니다. 정말 초 맵질이입니다. 어... 매운맛이 없는데  하고 있는데 바로 팍 매운맛이 올라왔습니다. 화끈하게 매운맛이지만 조금 참을만은 했습니다.

역시 잡내하나 없고, 생각보다 완전 맵지는 않습니다. 닭다리살 100% 사용으로 쫄깃쫄깃하고 맛있습니다.

매콤함은 되게 익숙한 매콤합니다. 닭다리살과 잘 어울리는 정도입니다.

 

결론

두 가지 맛 둘 다 소스 맛이 진하고 잡내도 없고, 동원 제품은 몇 개 없지만 맛은 항상 잘 살리는 거 같습니다.

오히려 더 대기업이라고 생각되는 곳보다 잡내 같은걸 잘 잡습니다. 다른 대기업 신제품 같은 경우는 아니 먹어보지도 않고 출시했나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동원 제품은 항상 그런 점이 없습니다.

단지 조금 사악하다고 느낄 정도에 가격은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크기가 확 큰 것도 아닌데.

닭다리살 100%라 부드럽긴 하지만 그래도 좀... 맛은 괜찮습니다.